퉁퉁 부은 무다리 붓기 빼는 스트레칭 6가지

퉁퉁 부은 무다리 붓기 빼는 스트레칭 6가지

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의자에 앉아 보내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집으로 돌아와 침대에 누웠을 때 다리에 퉁퉁 부어있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. 많은 시간을 같은 자세로 보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무다리처럼 종아리가 붓거나 근육통이 생기는 것이다.

이런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5분 스트레칭을 소개한다. 특별한 도구 없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이니 잘 숙지해 보자.

1. 무릎 밀면서 합장하기

오른쪽 무릎을 직각으로 세우고 무릎을 민다. 이때 양팔은 머리 위로 쭉 펴서 합장하고 고개는 위로 젖혀준다.

2. 앞뒤로 무릎 세워 밀기

무릎을 직각으로 세우고 양 손바닥으로 세운 무릎 앞으로 눌러 밀어 준다.

3. 뒷다리 발목 당기기

한쪽 무릎을 세우고 앉은 자세에서 뒤쪽 다리 발목을 같은 방향 손으로 잡고 몸쪽으로 당긴다.

4. 수건으로 발목 당기기

두 다리를 앞으로 쭉 펴고 앉아서 상체를 앞으로 조금씩 구부린다. 수건을 이용해 발끝을 잡아 당긴다.

5. 다리 접어 잡아당기기

선 상태에서 다리를 뒤로 접어서 엉덩이에 붙도록 잡아당긴다.

선 상태에서 다리를 앞으로 접어 올려 몸통 가까이로 잡아당긴다.

6. 벽 밀어 뒷다리 늘리기

한쪽다리는 직각으로 하고 다른 쪽 다리는 편 상태로 손바닥을 벽에 대고 밀어 뒷다리 근육을 쭉 늘린다.

퉁퉁 부은 무다리 붓기 빼는 스트레칭 6가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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